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총영사관 활동사항

  1. 뉴스
  2. 총영사관 활동사항
  • 글자크기

BIO 2018 보스턴 대회 Pre-Night 환영 만찬 주최

작성자
주 보스턴 총영사관
작성일
2018-06-03


김용현 총영사는 Newton 소재 Crown Plaza 호텔에서 금년 보스턴 개최 2018 BIO International Convention(6.4-7)에 참석하기 위해 보스턴을 방문한 대표단을 환영하고, 보스턴 한인사회 바이오, 제약, 과학기술 단체 등과의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해 총영사관 주최 환영/네트워킹 Pre-Night 행사를 개최하였다.

 

김총영사는 환영사를 통해 미국 보스턴은 세계 최고 바이오클러스터로 꼽히는 도시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의 메카인 보스턴에 온 국내 바이오제약기업 대표단을 환영함과 동시에, 보스턴 한인단체와 국내 바이오기업들의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앞으로 활발한 교류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바이오산업의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서로 공생하는 바이오 생태계시스템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보스턴의 알려진 비밀과 숨겨진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보스턴의 바이오 생태환경, 창업 환경 주제발표(김종성 KABIC 회장), 이곳 창업사례 소개(CAIDE 이계욱 대표), 벤처캐피털 펀딩분야 소개 발표(Chris Kim 박사) 등 보스턴측의 발표와, 한국의 벤처기업들의 소개발표, 보스턴 바이오 유관 단체들의 소개 발표 등 정보교류와 인적네트워킹의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장님을 비롯 한국 바이오 산업의 지도자분들, KOTRA, 바이오 기업, 연구기관, 오송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벤처투자, 워싱턴 주재 KIC(한국혁신센터), 바이오 분야 우리 벤처기업(START-UP)들이 참석하였고, 보스턴 한인사회에서도 한인바이오산업협회(KABIC),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 재미생명과학자협회(NEBS),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등 유관 단체들이 참석하였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