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자민원

칭찬합니다

1. 전자민원
  2. 칭찬합니다
  • 글자크기
국문대표홈페이지 > 국민참여 >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제목 포르투갈대사관 김선영님 칭찬합니다
작성자 정진혁
작성일 2023-10-16
저는 10월4일 포르투갈 포르투 여행중 소매치기를 당하여 많은 소지품과 여권을 분실하였습니다. 포루투 경찰서에서 분실확인서를 발급 받는데만 총4시간이 소비되는 경험을 하면서 한국의 행정처리가 얼마나 빠르고 정확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동반자들은 저녁 바로셀로나행 비 행기가 예정되어 어쩔 수 없이 출발 하였고, 포르투갈엔 리스본에만 한 국 대사관이 주재하고 있어 홀로 야 간기차에 몸을 싣고 3시간 넘게 이 동 하였습니다. 밤11시가 넘어서 리스본 호텔에 도 착하니 서글픈 마음에 간신히 잠이 들었고, 눈 뜨자마자 캐리어를 챙겨 들고 한국대사관으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요~~~~ 목요일인데 건물 자체가 잠겨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알고보니 오늘이 포르투갈 국경일 로 한국대사관도 휴무인 것입니다. 정말 낮선 땅에서 하늘이 무너지는 경험을 하였고 바닥에 털썩 주저 앉아 버렸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위급상황영사콜센 터로 전화하여 도움을 요청하였고, 잠시후에 현지 대사관직원분이 연 락을 주셨고 제 상황을 주저리 설명 드렸습니다. 저에게 우선 안타까움 을 전하며 비상연락을 가동하여 처 리해 주시겠다고 안심을 주시고 근 처 안전한 카페까지 알려주시며 기 다리라고 하셨습니다. 5분정도 지나서 직원이 나갈 예정 이며, 집이 조금 멀어 1시간정도 소 요 될것이라 전해주셨습니다. 그러나 30분도 안되서 김선영님 께 서 도착했다고 가쁜 숨을 쉬시며 연 락을 주셨고 저는 부랴부랴 짐을 이 끌고 대사관으로 향했지요~~ 드디어 대사관 문이 열리고 저를 맞 아주시는 김선영님을 보는 순간 눈 물이 울컥 하더군요. 누가봐도 황급히 나오신 일상복차 림으로 저를 사무실로 안내하셨고 차근차근 업무를 진행 하셨어요. 알려주신대로 관련서류를 작성 하 고, 사진도 찍으니 총 30분만에 대한민국 긴급여권이 발급 되었습 니다. 다음 일정을 물으시길래 스페인 바 바로셀로나행 티켓을 구매해서 이 동할 계획이라 대답하니, 공항에서 해결하시는게 빠를것이라 하시며, 현지콜택시를 알아봐 주셨어요. 그러나 택시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김선영씨 개인결재 현지 택시를 불러주시고 잠시후 도착 하였다며 7층 사무실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건물을 돌아 택시정차 위치까지 데 려다 주셨습니다. 트렁크에 큰 캐리어를 싣고 김선영 씨게 감사하다 전하며 택시에 탑승 하였습니다. 택시 출발후 차창 밖으로 꾸벅 인사 를 하시는 김선영씨를 보며 가슴이 뭉클해지며 찡 하더군요. 리스본공항에 도착후 바로 탈 수 있 는 비행기티켓을 구매할 수 있었고,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도착하여 일 행들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김선영씨 덕분에 남은 일정을 소화하면서 4일후에 아무탈없이 대 한민국에 도착 하였습니다. 국민을위해 휴일도 포기하시고 도 와주신 김선영님의 노고에 감사드 리며 오늘도 낮선 땅에서 묵묵히 본 연의 임무를 수행하고 계실 대한민 국🇰🇷리스본 대사관을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