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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민원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시행 안내

작성자
주함부르크총영사관
작성일
2020-12-19
수정일
2020-12-19
첨부

주함부르크총영사관은 12월 18일(금)부터 「영사민원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ㅇ 이용대상: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대한민국 국민
※ 비대상자: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관용.긴급 여권 신청자

             △병역미필자(대상의 경우)


ㅇ 발급가능 여권종류: 유효기간 10년의 전자여권(48면 / 24면)


ㅇ 결제수단: 신용카드, 간편결제(카카오페이), 계좌이체 등
 ※ 여권 수수료 외 추가 수수료(전자 결제에 따른 부가수수료): 결제수단에 따라 여권발급 수수료의 1.75%~

    4% 부과


ㅇ 신청절차
   ① 영사민원24 접속 ( http://consul.mofa.go.kr )
   ② 신청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③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메뉴 선택
   ④ 신청서 작성 및 사진 업로드
   ⑤ 수수료 납부(신용카드, 간편결제, 계좌이체 등)


ㅇ 유의사항
   - 본인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 가능
   - 여권용 사진 파일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 접수가 진행되지 않거나 반려될 수 있음.

   - 여권 수령 희망 기관은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하며, 일단 접수가 완료되면 수령 기관 변경 불가

   - 여권 수령시 구여권 및 체류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영주권, 비자 등)를 지참하여 본인이 직접 총영사

     관 방문(우편 또는 대리 수령 불가)

   - 국제특송업체(DHL) 신청 희망시 온라인 여권재발급 신청 후 DHL 예약번호를 주함부르크총영사관 이메

     일(gkhamburg@mofa.go.kr)로 송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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