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국대사관은 재영한인아카데미아(KUAS, Korean UK Academic Society)와 공동으로 11.15.(토) 오후 Samsung KX에서 한인 전문가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였고, 영국 내 한인 전문가 및 학계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동 행사는 법, 금융, 언론, 의학, 과학기술, 인문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한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각 분야의 현안을 공유하며 향후 협업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입니다. 융복합 시대에 분야를 넘나드는 교류가 중요한 만큼, 학계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연결하여 시너지 창출을 모색하였습니다.
한승호 대사대리는 축사를 통해 “대사관이 플랫폼을 제공하여 한인 전문가분들의 교류의 장을 만들고, AI, 반도체, 양자, 컬처, 뷰티‧패션, 푸드 등 대한민국이 세계를 선도하는 영역의 통칭인 K-이니셔티브가 영국 사회에 확산되도록 하는 행사를 기획하였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였습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를 통해 한인 전문가분들이 많은 아이디어를 얻고 똘똘 뭉쳐 개인적으로도, 조직적으로도, 더 강해지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한인 커뮤니티가 영국 내에서 선도적이고 대표적인 커뮤니티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