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여행안전정보

  1. 정보마당
  2. 해외여행안전정보
  • 글자크기

[이스라엘]웨스트나일열 감염 증가 관련 안전 공지

작성자
주 이스라엘 대사관
작성일
2024-07-08

 안전 공지 


[의료 정보] 웨스트나일열 감염자 증가 관련 주의 환기

ㅇ 이스라엘 국내(특히 텔아비브와 그 인근)에서 모기에 의해 전파되는 웨스트나일열(West Nile Fever)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ㅇ 감염 예방을 위해 밤에는 긴 소매 옷과 긴 바지를 착용하고,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등 예방 조치를 취해 주십시오.

ㅇ 예방 백신이나 약물은 없으며,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유일한 예방법입니다.


6월 30일, 이스라엘 보건부는 텔아비브 및 텔아비브 인근에서 올해 들어 총 81명의 웨스트나일열 환자가 발생했으며, 그 중 7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나이가 확인된 사망자는 모두 80세 이상이며, 중증 환자도 대부분 65세 이상의 고령자입니다. 이스라엘에서는 매년 6월부터 11월 사이에 유행하지만, 올해는 예년에 비해 유행이 빨리 시작되었고 감염자 수도 많습니다.


웨스트나일열은 주로 야간에 흡혈하는 모기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입니다. 모기에 물린 후 발병까지의 잠복기는 2일에서 14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염된 사람의 80%는 무증상이고 20%는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 가운데 나타나는 증상의 특징으로 3일~6일간 지속되는 발열, 전신 통증, 관절통, 두통, 근육통 등이 있으며, 발진이나 림프절이 부어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1주일 정도 후에 회복되지만, 감염된 사람의 약 1%는 중증으로 발전하여 의식 장애나 경련을 일으키는 수막염이나 뇌염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웨스트나일열은 백신이나 특별한 치료법이 없으므로, 예방을 위해서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앞으로 감염 사례가 증가할 수 있고 감염자가 발생하는 지역이 확대될 수 있으므로, 이스라엘에 거주하거나 여행 중인 분들은 충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 밤에는 긴 소매 옷과 긴 바지를 착용하고, 모기 퇴치 스프레이, 선풍기 등을 사용하여 모기가 몸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십시오. 또한, 모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 주변의 꽃병, 화분, 타이어, 양동이, 애완동물 용기, 버려진 페트병 등 소량의 물이 고일 수 있는 장소를 정리해 주십시오.


웨스트나일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이스라엘 보건부 및 파일로 첨부한 국내 병원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스라엘 보건부 : https://www.gov.il/en/pages/27062024-02

부산대학교 병원 : 웨스트나일열 알아보기(파일로 첨부)



긴급 상황 대비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재외국민 체류 현황 등록에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불의의 사건 발생시 우리 대사관 긴급 연락처나 영사 콜센터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Home Front Command App 설치 : 

      https://www.oref.org.il/13044-17580-en/Pakar.aspx

   - 재외국민 체류 현황(비상연락망) 등록 : 

   https://overseas.mofa.go.kr/il-ko/brd/m_11468/view.do?seq=1346823&page=1

   - 주이스라엘 대사관 긴급연락처 : 972-50-528-8345

   - 대사관 Whatsapp 안전공지 단체방 https://chat.whatsapp.com/LH6YwNI3yvhG2moxe71Zue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앱을 통해 Wi-Fi 등 환경에서 무료로 인터넷 상담전화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며, ‘실시간 안전정보 푸시 알림’, ‘카카오톡 상담 연결하기’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