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요르단 전역에서는 예기치 못한 폭우 등 기상 상황 급변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5.4.(일) 외국인 여행객 2명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요르단을 방문하거나 여행을 계획 중인 우리 국민들께 다음과 같은 안전 수칙을 당부드립니다.
○︎ 요르단은 보통 우기(11월 말~ 3월 말) 동안 폭우, 홍수, 급류 등 기상재해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되며,
특히 최근에는 기후 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우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4월~5월 기간 중에도 기상 상황이 갑작스럽게 악화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해 및 와디럼(Wadi Rum) 등 계곡 지역에서는 예기치 못한 폭우로 인한 급류 위험이 높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여행 전후 및 여행 중에는 요르단 기상청 또는 신뢰할 수 있는 현지 일기예보를 면밀히 확인하시고,
악천후가 예보되거나 급격한 기상악화가 예상되는 경우 야외 활동이나 계곡 방문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지 당국의 통제 및 경고 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시고, 위험이 예상될 경우 즉시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는 등 신속한 대응을 바랍니다.
여행 중 긴급 상황 발생 혹은 안전 관련 특이사항을 접하시는 경우, 아래 연락처를 통해 신속히 공유해주시고 도움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르단 대한민국 대사관: +962-6-593-9191
주요르단 대한민국 대사관 긴급전화: +962-79-750-0358
영사콜센터 (24시간):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