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너뷰티 시장 2조3천억원, 한국은? 일본의 종합 기획 센터 오사카는 최근 지난 4월부터 6월에 걸쳐 실시한 미용 식품(이너 뷰티) 시장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2012년 일본 미용 식품 시장은 전년 대비 3.1% 증가한 2천42억5천만 엔으로 나타났다. 시장 성장의 요인으로는 스틱 젤리 등 새로운 제형의 개발과 플라센타 등의 신성분의 발견에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피부미용, 노화방지, 미백, 차가운 체질 개선 등 4가지 분야로 나뉘어 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분야별로는 서플리먼트가 1929억 엔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형인 스틱젤리가 88.5억 엔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간식류의 가공식품이 25억 엔 시장으로 확인됐다. 한국의 이너뷰티 시장도 작지만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다. 업계 자료에 따르면 2012년도 국내 이너뷰티 시장의 시장 규모는 1천500억으로 이너뷰티 강국인 일본에 비해선 아직 15분의 1 규모에 그친다. 하지만 2013년 약 2배의 성장률로 3천억 원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2009년의 50억 원 시장에 비하면 약 60배의 성장이다. 한국의 이너뷰티 시장은 대부분의 매출이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 피부 미용에 집중되어 있는 편이지만 최근에는 미백 등 새로운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CJ 등 대기업과 화장품 기업, 제약회사까지 합세해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일본의 이너뷰티 시장이 2천42억5천만 엔(현재 환율 기준 2조3천157억 원) 시장 규모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비해 한국은 15분의 1규모지만 높은 성장률이 예측되고 있다.
▲ 일본 미용 식품 시장은 전년 대비 3.1% 증가한 2천42억5천만 엔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