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슬람 금식월인 라마단 기간이 3월11일(월)부터 4월9일(화)까지 지속될 예정입니다. 라마단(Ramadan, 이슬람력 9번째 달)은 선지자 모하메드가 코란의 첫 계시를 받은 것을 기념하여 해가 떠 있는 동안 금식하며 자선과 관용을 실천하는 기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관련 쿠웨이트에 계신 재외국민들께서는 주재국의 이슬람 종교 및 문화를 존중하는 차원에서 라마단 기간 아래의 행동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무슬림이 금식중인 해가 떠 있는 동안 허가된 식당이외의 공공장소에서 흡연, 음식 및 음료 섭취(껌 포함)
(위반 시 최대 100KD 벌금형 및 1개월까지 징역형)
2) 이슬람을 비방하는 언행
3) 공공장소에서 춤을 추거나 음악을 틀어 놓는 행위
4) 노출이 심하거나, 화려한 색상의 복장(라마단 기간중 경찰 단속 강화)
2. 라마단 사건사고 사전예방과 관련, 금식시간 및 일몰후 도로에서 난폭운전과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차량운전시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3. 아울러, 작년 10월이후 이스라엘-하마스 무력분쟁 지속으로 중동 정세가 불안한 상황에서 분쟁지역 인근 여행 및 주재국내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장소 방문시 각별한 유의를 요청드립니다.
4. 라마단 기간 중 주재국 관공서나 은행 등의 업무시간이 단축되므로 방문 전 미리 확인하여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대사관 민원실도 아래와 같이 단축하여 운영되오니, 민원실 방문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사관 민원실 운영시간 : 일~목 09:00~12:00 / 12:30~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