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관 소셜미디어
  • 페이스북
뉴스

공지사항

  1. 뉴스
  2. 공지사항
  • 글자크기

(공지)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중국인 및 중국 경유 외국인 입국금지 등 안내

작성자
주 몽골 대사관
작성일
2020-01-31

감염자가 급속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몽골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의 감염예방 및 관련 현지 정보 공유를 위한 3차 안내사항을 공지해드립니다.

 

몽골 정부에서는 금일(1.31.) 14시 정부 임시회의를 통해 아래의 내용을 담은 결정문을 발표했다고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습니다.

 

- 내일(2.1.)부터 모든 교통편(항공, 철도, 차량)을 통해 중국으로 부터 입국하는 중국인과 중국을 경유하는 외국인을 잠정적으로 입국시키지 않는다.

 

- 32일까지 몽골 국민의 중국행 출국을 전면 금지한다.

 

- 중국으로부터 모든 출입통관을 이용한 몽골인의 입국은 26까지 가능하다. , 32일까지 칭기스칸 공항과 자밍우드를 통해 귀국하는 몽골인은 입국을 허용한다.

 

이에 따라, 몽골 방문을 예정하고 계신 우리 국민께서는 중국을 경유하실 경우 당분간 입국이 불가함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몽골 보건부 등에서는 금일 11시 정례브리핑을 통해 현재까지 몽골에서의 확진환자 발생은 없으며, 1.30. 기준 의심환자는 16명이라고 밝혔습니다.

 

- 현재 진단기를 통한 양성판정 여부는 24시간 이내에 결정되며, 최초 지원받은 진단기 중 36개를 사용하였고 3,000개를 추가 주문한 상태라면서 진단기 제고에 대한 우려를 일축하였습니다.

1차로 21개 바이러스 확인을 통해 독감여부가 판명되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

 

- 몽골 정부에서는 차강사르 기간 중 대규모 행사를 전면적으로 취소한다면서, 국민들에게도 핵가족 단위로 행사를 치를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32일까지 각종 이벤트와 행사 또한 잠정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 아울러, 130일 중국 국경통과 현황을 5일전과 비교하면 승객 수는 62.4% 감소, 차량통행은 79.7% 감소하는 등 국민들이 중국 방문 자제 권고를 잘 준수하는 것에 대해 사의를 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주몽골대한민국대사관에서는 관련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여 특이상황은 대사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교민 및 여행객 분들께서도 한국 질병관리본부 및 대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등 예방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외교부 영사콜센터(한국, 24시간) : 82-2-3210-0404
    주몽골대사관 대표번호 : 7007-1020 / 통합긴급전화 : 9911-4119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