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필리핀

  1. 정보마당
  2. 해외여행안전정보
  3. 필리핀
  • 글자크기

뎅기열 확산 주의 공지2

작성자
주 필리핀 대사관
작성일
2024-07-17

필리핀 보건부(DOH)는 5월에 우기가 시작된 이래로 전국의 뎅기열 감염 사례가 전년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올 1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전국적으로 90,119건의 사례가 집계되었고, 뎅기열 관련 사망자는 233명으로 기록되었습니다. 2023년 같은 기간에 기록된 75,968건의 감염자보다 17% 더 높아졌다고 전했습니다.


보건부에서는 고인 물 등 모기가 번식할 만한 곳을 없애고, 긴팔셔츠와 긴바지를 착용하여 자체 보호조치를 취하고, 증상이 나타나면 조기에 의사상담을 받기를 권장하였습니다.


뎅기열이 유행함에 따라, 필리핀에 방문,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예방수칙 및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증상 일반)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매개모기에 물려 감염되며, 5~7일의 잠복기 후 발열, 두통, 오한, 근육통 등 증상이 나타납니다.


○ (예방) 뎅기열은 아직까지 효과적인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어, 모기물림 방지 등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모기 퇴치용품(모기 퇴치제, 모기장 등)을 준비하고 ▲외출 시, 밝은색의 긴 옷 착용 ▲3~4시간 간격으로 모기 퇴치제 사용 등을 통해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증상 발현시) 해외 체류 중인 우리 국민 중 위 뎅기열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뎅기열 감염 급증 지역>

Mimaropa, Cagayan Valley, Western Visayas, Ilocos Region, Central Luzon, Calabarzon, and the National Capital Region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