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러시아한국문화원은 한국동화의 유머와 재치를 알리고자 한국 동화 구연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러시아 전역의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2월 28일부터 4월 16일까지 진행했습니다.
▲ 한국동화대회 결선 진출자들
올해 처음 대면으로 개최된 한국 동화 구연대회에는 총 39명이 참가하였고 15명의 결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4.16 결선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선녀와 나무꾼’ 동화 구연
참가자들은 ‘선녀와 나무꾼’, ‘견우와 직녀’, ‘금도끼와 은도끼’, ‘흥부와 놀부’, ‘단군신화’ 등 다양한 전래동화를 비롯하여 현대동화까지 유창한 한국어와 뛰어난 표현력으로 발표하였습니다.
▲ 단군신화 동화 구연
최우수상은 ‘단군신화’를 실감나게 구연한 시멘코 울리야나가 차지했습니다. 동화대회를 관람한 100명의 관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하였습니다.
▲ K-POP 커버댄스 공연
동 행사에는 러시아 현지 K-컬처 애호가들을 위해 K-POP 커버댄스 공연, 한복 입기 체험, 현대한국 동화책 전시회 같은 문화행사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한국동화의 재미와 다양한 한국 문화를 동시에 경험하는 K-컬처 복합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수상자 명단>
최우수상: 세멘코 울리야나 – 단군신화
우수상: 쿠즈니초바 아리나 – 견우와 직녀
장려상: 아치카소바 빅토리야 – 선녀와 나무꾼
입선: 갈리모바 아이질랴 – 무와 바꾼 송아지, 곰챤 아가타 –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수상자 외 우수자 10인>
보드리코바 빅토리야 – 호랑이와 곶감
베르세네바 소피야 – 요술 맷돌
루사노바 아나스타시야 – 토끼와 자라
불라엡 제니스 – 게으름뱅이
알피모바 엘레나 – 금덩이보다 소중한 것
타 사르나 – 금도끼와 은도끼
쿠즈미나 안나 – 은혜 갚은 두꺼비
리 다비드– 흥부와 놀부
말리놉스카야 리마 – 자라의 선물
쟈트로바 아나스타시야 – 네잎이의 고민
▶ 한국 동화 구연대회 결과 영상: https://youtu.be/_SEOBw10A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