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 안내

작성자
주 싱가포르 대사관
작성일
2021-12-01


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 시행


 여권 행정에 대한 국민 체감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코로나 19에 대응한 비대면 여권 민원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도입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가 2020.12.18(금) 부터 국내 및 전 재외공관에서 전면 시행되고 있습니다.


○ 신청대상

  -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우리 국민

   ※ 비대상 : △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 외교관.관용.긴급 여권 신청자 △ 행정제재자

                    △ 상습분실자(1년 이내 2회이상 또는 5년 이내 3회이면서 유효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유효한 여권이 존재하는 경우)

                   △ 직전여권 발급 이후 주민번호 정정 또는 개명된 자 △ 로마자성명 변경 희망자 등


○ 신청방법 : 영사민원 24 (http://consul.mofa.go.kr)

  - 공인(공동)인증서 필수



○ 온라인 신청자 수령은 반드시 본인 수령만 가능 *대리수령 불가

 - 여권 수령 시 여권원본 및 신청시 첨부한 본인 비자카드 원본 지참 필요


○ 여권종류 : 10년 유효기간의 일반 전자여권(58/26면)에 한해 신청 가능


○ 신청시 유의사항

   여권사진 파일이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 접수가 진행되지 않거나 접수 반려 (여권사진규격 안내 링크)

  첨부 서류 누락시 반려될 수 있음

     △ 필수 첨부서류:  체류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비자카드 앞,뒷면 복사본(EP,DP,SP,WP, STP, PR카드 등)

     △ 추가 첨부서류:  DHL 결제 영수증 (DHL 여권 긴급배송 서비스 신청시)


       ※ 반려되는 경우, 여권발급 수수료 및 전자결제 수수료 전액 환불 가능

          (단, 본인이 영사민원24에 접속하여 환불 신청)


       ※ DHL 긴급여권배송서비스 신청시, (DHL 결제방법 링크)

          결제 후 반드시 대사관 영사과(+65 6256-1188)로 "DHL 예약번호"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