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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 안내

작성자
주 싱가포르 대사관
작성일
2021-12-01

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 시행

​ 여권 행정에 대한 국민 체감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코로나 19에 대응한 비대면 여권 민원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도입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가 2020.12.18(금) 부터 국내 및 전 재외공관에서 전면 시행되고 있습니다.

○ 신청대상

  -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우리 국민

   ※ 비대상 : △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 외교관.관용.긴급 여권 신청자 △ 행정제재자

                     △ 상습분실자(1년 이내 2회이상 또는 5년 이내 3회이면서 유효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유효한 여권이 존재하는 경우)

                △ 직전여권 발급 이후 주민번호 정정 또는 개명된 자 로마자성명 변경 희망자 등


○ 신청방법 : 영사민원 24 (http://consul.mofa.go.kr)

  - 공인(공동)인증서 필수

○ 온라인 신청자 수령은 반드시 본인 수령만 가능 *대리수령 불가

 - 여권 수령 시 여권원본 및 신청시 첨부한 본인 비자카드 원본 지참 필요

○ 여권종류 : 10년 유효기간의 일반 전자여권(58/26면)에 한해 신청 가능

신청시 유의사항

  여권사진 파일이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 접수가 진행되지 않거나 접수 반려 (여권사진규격 안내 링크)

  - 첨부 서류 누락시 반려될 수 있음

     필수 첨부서류:  체류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비자카드 앞,뒷면 복사본(EP,DP,SP,WP, STP, PR카드 등)

     △ 추가 첨부서류:  DHL 결제 영수증 (DHL 여권 긴급배송 서비스 신청시)


        ※반려되는 경우, 여권발급 수수료 및 전자결제 수수료 전액 환불 가능

          (단, 본인이 영사민원24에 접속하여 환불 신청)


       ※DHL 긴급여권배송서비스 신청시, (DHL 결제방법 링크)

          결제 후 반드시 대사관 영사과(+65 6256-1188)로 "DHL 예약번호"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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