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6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시행 공고
■ 실시 안내
○ 원서 접수 기간 : 2024년 7월 17일 ~ 7월 30일 (평일 08:00 ~ 16:00)
○ 원서 접수 장소 : 주엘살바도르대한민국대사관 (전화 +503-2263-9145)
○ 원서 접수 방법 : 직접 방문 접수
- 수용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단체 접수 및 직계 가족 외 대리 접수 불가함
○ 응시료 : TOPIKⅠ : $25.00, TOPIKⅡ : $30.00
- 응시료 환불규정은 접수처의 지침에 따름
○ 원서 접수 시 준비물 : 여권용 사진 2매(3cmx4cm), 응시료, 신분증
- 장애인 등 편의지원 신청자의 경우 : 장애인 등 편의지원 신청서, 의사진단서(소견서) 1부
○ 성적 발표 : 2024년 11월 28일
- 성적증명서는 유효기간 동안 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www.topik.go.kr)에서 출력 가능
■ 시험 시행
○ 시험 일자 : 2024년 10월 12일 (토)
○ 시험 장소 : 산살바도르 세종학당 (엘살바도르 기술대학교 (UTEC) 내)
○ 시험 시간 (엘살바도르 현지시간)
구분 | 교시 | 영역 | 입실 시간 | 시작 | 종료 | 시험 시간(분) |
TOPIK Ⅰ | 1교시 | 듣기 읽기 | 09:10 | 09:40 | 11:20 | 100 |
TOPIK Ⅱ | 1교시 | 듣기 쓰기 | 12:20 | 12:50 | 14:40 | 110 |
2교시 | 읽기 | 15:00 | 15:10 | 16:20 | 70 |
■ 시험 안내
○ 입실 시간 : 시험 시작 30분 전까지 입실
○ 응시자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 수정테이프
- 유효 신분증 : 여권, ID카드 등(사진, 생년월일, 성명이 포함되어야 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신분증)
○ 응시자 유의 사항
- 지원자 정보 정정은 성적발표일로 4주 이내에 현지 시행기관을 통해 신청
(단, 지원자 본인의 실수로 정보가 잘못 등록된 경우에는 정정 불가)
- 부정행위 및 부정행위 처분 절차에 대해 응시자 유의사항을 통해 확인 필수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음)
- 시험 수준별(TOPIK Ⅰ,Ⅱ) 지원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 시험이 취소 될 수 있음
- 접수기간 외 추가접수 불가
- 접수한 시험장 외에 다른 시험장에서는 응시 불가(시험장 변경 불가)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주엘살바도르대사관 전화 (+503-2263-9145)으로 문의 바랍니다.
주엘살바도르대한민국대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