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총격사건 발생 관련 유의사항 등 안내>
주태국대사관에서 알려드립니다.
10.3.(화) 16:20경 방콕 소재 쇼핑몰에서 총기를 소지한 괴한이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무차별 총기를 난사하여 7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으며, 17:10 경 용의자가 검거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 7명의 사상자 중 사망자는 2명(중국인 1명, 미얀마인 1명), 부상자는 5명(태국인 3명, 중국인 1명, 라오스인 1명)으로, 우리국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
우리 대사관은 사건 발생 직후인 16:30경부터 태국 경찰측 핫라인을 통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관할 경찰서에 영사를 급파하여 현장상황 및 우리국민 피해 여부 등을 확인하였으며, 교민 단톡방 등을 통해 사건 발생 개요 및 행동요령, 검거상황, 종결상황 등 긴급 안전공지를 실시하였습니다.
태국은 동남아시아 국가 중 상대적으로 치안이 안정된 편에 속하기는 하나, 일반인의 총기 소지가 일정한 조건하에 허용되는 국가로서 총기로 인한 사건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는 만큼, 위험 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쇼핑몰․클럽 등 다중 운집 시설 방문 시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태국 방문 중 총기 등으로 인한 사건사고를 접하게 될 경우에 태국 관광경찰(1155, 영어․한국어 가능) 및 대사관 긴급전화(081-914-5803)로 신고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