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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외국민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 안내

작성자
영사과
작성일
2016-01-04

 

 

주미워싱턴총영사관은 2016.1.4(월)부터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 재외공관 공인인증서 발급서비스는 재외공관에서 재외국민의 공인인증서 발급신청 접수 및 신원확인을 수행하고 이를 공인인증기관에 전달하여 재외국민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전자민원, 인터넷뱅킹, 전자상거래, 연말정산, 보험 신청,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등 각종 온라인 서비스도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재외국민은 유효한 여권을 지참하고 본인이 직접 재외공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초기 비밀번호가 기재된 접수증을 발부받은 후, 집 또는 사무실에서 인터넷에 접속하고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미화 $5 안팎의 공인인증서 발급수수료 등을 지불해야 하며, 자세한 절차는 첨부한 안내문을 참고바랍니다.

 

 

1. 구비서류

o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작성

o 유효한 여권 원본과 사본

o 미국 체류증명서(영주권 또는 미국비자) 원본과 사본

 

2. 신청서 작성요령

o 공인인증서 발급 희망기관 3개중 1개 선택  

o 서명은 여권의 서명과 동일해야 함  

o 정확한 이메일 주소 기재

 

3. 참고사항  

o 본인이 반드시 유효한 대한민국 여권 원본을 지참하고 직접 공관을 방문하여 신청

해야 함. 

o 대리인 방문 시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및 접수가 불가함.  

o 시민권을 취득하신 분은 신청이 불가능 함.

o 인터넷뱅킹 등 일부업무는 은행 등 해당 서비스 제공 기관의 고객이 된 후에 서비스 를 이용할 수 있음.

 

주미대사관 영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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