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공지사항

  1. 뉴스
  2. 공지사항
  • 글자크기

11월 17일부터 미국 비자면제 개시

작성자
주베트남대사관
작성일
2008-11-10
첨부

오는 11월 17일부터 관광 또는 상용 목적의 최대 90일 무비자 미국 방문이 시작됩니다.

 
미국 정부는 비자 없이 미국을 방문할 수 있는 비자면제프로그램(VWP : Visa Waiver Program)이 11월 17일부터 우리 국민에 대해 적용된다고 10월 31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이에 따라 관광이나 상용 목적으로 90일 이내 미국을 방문하는 우리 국민은 11일 17일부터 미국 입국 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게 됩니다.

다만, VWP를 이용하려면 본인이 직접 전자여권을 발급받아야 하고,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통해 입국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미 국토안보부에서 개설한 전자여행허가 웹사이트( https://esta.cbp.dhs.gov )에 미국 입국신고서에 준하는 정보를 입력하면(대리인이 입력 가능), 실시간으로 입국 허가 여부를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입국 불허 통보시에는 기존의 방식대로 주한미국 대사관에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한 번 입국허가를 통지받으면 2년간 효력이 있으며, 무비자 입국시 유학이나 취업, 이민 비자로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또 90일 이상 체류기간이 연장되지 않는다는 것도 유의할 점입니다.

상세비자 면제프로그램(VWP)관련사항은 첨부 화일을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미국 비자면제 관련 홈페이지( www.vwpkorea.go.kr ) 바로가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