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관소개

공관장 인사

  1. 공관소개
  2. 공관장 인사






안녕하십니까?
저희 멜번 대한민국분관 홈페이지에 찾아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2년 개설된 우리 주멜번분관은 호주 제2의 도시인 멜번에 위치한 빅토리아주 지역을 관할하고 있습니다.


빅토리아주는 호주 면적의 3%를 차지하고 있으나 남북한을 합한 한반도 면적과 유사합니다. 한국과 빅토리아주 간 교역액은 약 35억 달러에 이르며, 한국은 빅토리아주의 제 8위의 교역국입니다. 자동차, 원유 및 정유, 식품 및 제약 분야, 금속, 핵심광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과 빅토리아주 간 경제 교류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양국간 투자도 점진적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멜번은 인구 5백만이 서울시 면적의 약 16.5배정도의 지역에 흩어져 살고 있으며 코로나-19 발생 이전 시기에는 다년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힌 도시입니다. 문화·교육·스포츠 중심인 멜번에서는 매년 1월 테니스 그랜드 슬램 대회인 호주 오픈이 개최되고 3월에 호주 F1 그랑프리가 개최되며 11월에는 전 세계 최고의 경주마들이 모이는 경마 월드컵인 멜번 컵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다문화, 다민족이 조화롭게 융화되어 살고 있는 멜번에는 약 2만 5천명의 우리 동포들이 다양한 커뮤니티의 모범적인 구성원으로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관은 한국과 빅토리아주의 우호 증진과 상호 교류 확대는 물론 멜번을 방문하는 우리 국민들과 동포 여러분의 신변안전과 권익보호, 동포사회 화합과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영사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 멜번 분관장 겸 총영사 이 창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