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총영사관 활동사항

  1. 뉴스
  2. 총영사관 활동사항
  • 글자크기

이태우 총영사, 블랙타운시 정전 70주년 기념 사진전 및 태극기 게양행사 참석

작성자
주 시드니 총영사관
작성일
2023-12-06

주시드니총영사관 지자체사무소와 블랙타운시가 공동 주최한 정전 70주년 기념 사진전 및 태극기 게양행사가 블랙타운시 시장대행 캐시 콜린스 시의원, 한국전쟁 참전용사 돈 스테이시, 재향군인회(RSL) 루티 힐 지부 회장, 지역학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12. 5.(화) 블랙타운시 소재 막스베버 공공도서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태우 총영사는 환영사에서 한호 양국의 우호협력 관계는 호주의 한국전쟁 참전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가평 전투에서 보여준 호주군의 목숨을 건 활약 덕분에 대한민국이 지금의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6.25정전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양국 간 깊은 유대를 기리기 위해 이번 사진전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개막행사에 청소년이 참석한 것을 계기로 호주의 한국전쟁 참전의 유산이 다음 세대로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블랙타운시는 1994년에 대구 수성구와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했으며, 양 도시 간의 청소년 교류가 특히 활발합니다. 양 도시 간의 협력은 2023년 호주 자매도시 연합 연차 총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