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롄출장소 행정직원(일반직) 채용공고 |
주다롄대한민국영사출장소에서 아래와 같이 현지인 행정직원을 채용하오니, 지원을 희망하는 분들은 2024.10.4.(금) 24:00(중국 현지시간)까지 지원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9월 20일
주다롄대한민국영사출장소장
1. 채용 개요
근로계약 형태 | 직종 | 채용인원 | 채용예정일 |
정규직(무기계약직) | 일반직 | 1명 | 2024.11월경(예정) |
2. 직무 내용
○ 직무 범위 ※ 공관에서 표 우측 ▣, □ 표기 결정
중분류 | 소분류 | 최초 직무(▣) 추후 추가‧변경 가능한 직무(□) |
사무행정 | 사무행정, 시설관리 | □ |
총무, 회계 | □ | |
민원행정 | 민원행정 | ▣ |
사건사고 대응 | ▣ | |
리셉션 | 민원응대 | □ |
비서 | 비서 | □ |
리서치/통번역 | 리서치, 통번역 | □ |
○ 최초 담당 업무
- 영사과 보조업무 (사건사고 보조, 사증심사 보조 등)
※ 공관 인력수급 및 공관 사정에 따라 향후 직무‧담당업무 추가‧변경 가능
3. 근로계약 및 보수 조건
구분 | 내용 |
근로계약 형태 | 정규직(무기계약직) |
수습기간 | 수습기간(3개월) 평가결과에 따라 정식 채용 여부 결정 ※ 필요시 수습기간 3개월 연장 후 재평가 및 정식 채용 여부 결정 |
근로시간 | 하절기 : 주 37.5시간(1일 7.5시간) 근무 근무시간 09:00~17:30, 휴게시간 12:00~13:00 (동절기 : 주 35시간(1일 7시간 근무) 근무시간 : 09:00-17:00 휴게시간 12:00~13:00) |
기본급 | ¥ 5,300 ※ 시간외근무실적에 따른 시간외근무수당 지급 |
상여금 | 월 기본급의 100% (연 1회 지급) ※ 채용연도 3개월 이상 근무시 일할 계산하여 지급 |
비고 | 사회보장보험 가입 ※ 개인지급분 급여에서 공제 |
※ 외국국적자, 영주권자, 장기체류자 및 이에 상응하여 주재국 거주자로 간주되는 자에 대해서는 위와 달리 정하며, 준거법 또한 주재국 법령에 따름.
※ 주재국 내 정부 정책 등 사유로 인해 정당한 체류자격을 확보하지 못한 경우 근로계약은 당연 종료됨.
4. 직무별 우대 요건
○ 한국어 구사에 능통한 자
○ 문서작성 능력 보유자
※ 대학졸업예정자는 채용 즉시 근무가 가능해야 함
○ 품행이 단정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공무수행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자
5. 서류 접수
○ 접수기한 : 2024.9.20 – 2024.10.4. 24:00까지
○ 접수처 및 문의처 : dalian_culture@mofa.go.kr
- 메일 제목에 “일반직 행정직원 지원(지원자 성명)”으로 표기
○ 제출 서류 (모든 서류를 1개의 PDF파일로 스캔하여 메일에 첨부)
※ 메일 제목 및 제출서류가 상기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평가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 요망
구분 | 내용 | |
(#붙임1) | 1. 채용지원서 1부 | ㅇ 한국어 (최근 6개월 이내 사진 첨부) |
(#붙임2) | 2. 자기소개서 1부 | ㅇ 한국어 |
(#붙임3) | 3.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
|
4. 학력·경력 증빙 서류 | ㅇ 최종학교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 사본 | |
5. 무범죄경력 증명서 |
| |
6. 기타 증명서 | ㅇ 어학증명서 등 |
6. 선발 절차
○ 1차(서류전형)
- 직무와 관련되는 응시자의 자격, 경력, 기본 자격증 소지 여부 등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서면으로 심사하여 응시자격 기준에 적합 시 합격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 일시 통보 : 2024.10.10.(목) 예정
○ 2차(면접전형 및 결과발표)
- 2024.10월 셋째주 또는 넷째주
※ 면접전형 및 면접결과 일시 별도 안내 예정
○ 3차(신원조사)
- 면접에 합격한 최종 채용후보자에 한하여 별도 서류 제출 안내 예정
○ 신원조사 결과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에 따라 최종합격 여부 통보
7. 유의사항
○ 채용 일정 및 근무개시일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각 전형별 합격 여부는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 예정입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지원서에 연락처(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하며, 기재착오 또는 누락으로 인해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입니다.
○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제출서류 원본은 부임 직후 공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 채용이 확정된 자가 불가피한 사유로 공관 근무를 희망하지 않거나, 결격사유가 확인된 경우, 차순위자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끝.
붙임1 | 채용지원서 |
1. 인적사항 (필수 작성) (※ 본인이 해당하는 □칸에 체크) | ||||
지원공관 | 주다롄출장소 | 지원직종 | 일반직 행정직원 | |
성명 | 국적 | □ __________ | ||
현주소 | ||||
연락처 | (본인휴대폰) | 전자우편 (e-mail) | ||
(비상연락처) | 병역여부 | □필 □미필 □해당없음/면제 | ||
주재국 체류자격 | □ 영주권 (해외이주 신고 여부 : □YES □NO ) □ 장기체류 비자(취업 등) | □ 기타(___________) □ 해당없음. | ||
※ 현재 주재국에 거주하고 있지 않고 주재국의 비자가 없는 경우 ‘해당없음’ 체크 |
2. 교육사항 | |||
* 지원직무 관련 교육받은 경력(전공, 외국어, 기타 교육프로그램 등)을 기입해 주십시오.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원칙에 따라 지원자의 학교명은 기입할 수 없습니다. * 교육기간 3개월 이상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
학력/교육 구분 ※ 예시: 학사과정, 석사과정, (어)학원 | 과목명 및 교육과정(또는 전공) | 교육기간 | 교육기관 소재 국가 |
(해당시 줄 추가 가능) | |||
지원 직무 관련 주요 내용 | |||
3. 자격사항 (외국어) | ||||
*지원공관 또는 직무에 관한 어학 사항을 기입해 주십시오. | ||||
외국어 | 구사수준 | 어학시험점수 여부/시험명 | 점수 또는 등급 | 취득일자 |
(해당시 줄 추가 가능) |
4. 자격사항 (외국어 외) | ||
*지원직무 관련 국가기술/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을 기입해 주십시오. | ||
자격증명 | 발급기관 | 취득일자 |
(해당시 줄 추가 가능) |
5. 여타 경험 혹은 경력사항 | |||
* 직장근무 경력을 비롯하여, 직무와 관련된 주요 활동 경험 (동아리/동호회, 팀 프로젝트, 연구회, 재능기부 등) 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 |||
소속기관 | 역할 | 기간 | 활동내용 |
| |||
(해당시 줄 추가 가능) |
1. 본인은 위 사항이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2. 본인은 직무범위, 계약 및 보수조건, 유의사항 등 채용공고문의 전체 내용을 숙지하였음을 확인합니다. 년 월 일 지 원 자 : (서명 또는 인) |
붙임2 | 자기소개서 |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원칙에 따라 채용절차를 진행하므로, 지원자의 출신지, 학교명 등을 직‧간접적으로 드러내는 표현을 쓰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십시오.
※ 개인의 성장환경보다는 본인의 경력 및 경험 위주로 기재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관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보다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 ||
자유기재 (1~2페이지) |
붙임3 | 개인정보제공·이용 동의 안내 (행정직원운영지침 별지 제13호) |
개인정보제공․이용 동의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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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 성명 : (서명 또는 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