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사관은 6.25.(수) 아테네 파파고(Papago)시에 소재한 그리스군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에서 「한국전쟁 전쟁 제7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한국전쟁에 참전한 그리스군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한-그리스 우호 관계의 기반이 된 역사적 유산을 기념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Athanasios Davakis 그리스 국방차관, Stylianos Drakos 한국전쟁 참전용사협회장, Ilias Apostolopoulos 파파고 시장, 그리스 외교부, 한국전 참전용사 및 유가족, 주재국 외교단 등이 참석했습니다.
한편, 임주성 대사는 6.21(토) 크레타를 방문하여 크레타 지역 참전용사 6인과 가족들에게 한국을 대표하여 크레타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참전용사들은 한국전쟁 당시의 기억을 회상하며 대한민국의 발전과 한-그리스 우호 관계에 자긍심을 갖고 있다고 했으며,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에 대한 한국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예우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리스는 1950년부터 1956년까지 유엔군의 일원으로 1만 명 이상의 병력을 한국에 파병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쟁에 참전한 그리스군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는 한편 양국 간 지속적인 협력과 우호 증진의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