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수덕 대사대리는 10.16(목) 제40회 인도네시아 무역 엑스포(Trade Expo Indonesia, TEI) 행사의 부대행사로 인도네시아 무역부와 주한인도네시아대사관이 공동주최한 「한-인니 무역‧투자 증진을 위한 비즈니스 포럼(Indonesia-Korea Bilateral Business Forum)」에 참석하였습니다.

2.박수덕 대사대리는 한-인니 양국이 자동차‧배터리를 중심으로 한 다운스트림 산업, 제철 및 석유화학, 의약 바이오, 디지털 경제, 녹색 전환에 이르기까지 협력 범위가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양국 경제발전 및 역내 공동번영을 위한 핵심 파트너라고 하면서, 금번 비즈니스 포럼이 한국 기업인들의 인도네시아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습니다.

3.체쳅 헤라완 주한인도네시아대사는 이번 포럼이 양국 기업인들이 직접 소통하고, 협력과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는 플랫폼이자 양국 간 실질적인 경제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새로운 협력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4.이번 포럼에는 한국 2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한-인니 기업간 비즈니스 매칭, 협력MOU 체결, 현장 방문 등이 이루어지고, 정부와 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무역‧투자 확대 및 관련 행정절차 등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