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국회의장은 10.19.(일)-22.(수) 3박 4일 일정으로 이탈리아에 공식방문하여, 로렌초 폰타나(Lorenzo Fontana) 하원의장 면담, 쟌 마르코 첸티나이오(Gian Marco Centinaio) 상원 부의장 및 이반 스칼파로토(Ivan Scalfarotto) 이-한 의원친선협회장 등 상원의원 접견,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 등 일정을 수행하였습니다. 이번 공식 방문에는 박정 의원, 허영 의원, 박상혁 의원도 동행하였습니다.
우 의장은 폰타나 하원의장과의 면담에서 문화•︎방산 등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하고, 이탈리아 진출 우리 기업들이 원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비자 및 체류허가증 발급 문제에 이탈리아 의회 차원에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우 의장은 또한 첸티나이오 부의장 등 상원의원들과의 접견에서 양국 의회 간 협력 강화, 경제, 방산, 문화 분야 교류 확대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그리고 우 의장은 로마 주재 동포 및 지상사 대표들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갖고, 동포 사회의 현황과 기업활동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참석한 대표들과 한-이탈리아 문화 및 인적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우리 대사관 김준구 대사는 우원식 국회의장의 이탈리아 방문 기간 중 모든 공식 일정을 수행하고, 의장 및 의원단의 일정 진행을 지원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 대한민국 국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