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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니든 순회영사 안내 [10.29.(수)]

작성자
주 뉴질랜드 대사관
작성일
2025-10-16


더니든 지역에 거주하시는 우리교민 여러분의 민원편의를 위한 대사관의 순회영사업무를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 일시 및 장소

- 일자:  2025. 10. 29.(수)

- 시간:  오후 1시 ~ 오후 3시

- 장소: The Victoria Hotel Dunedin 1층 

           137 Saint Andrew street, Central Dunedin


📌 접수 가능 업무

- 모든 영사민원 업무(여권, 국적, 위임장, 인감증명서, 학적서류 공증, 비자, 병역, 가족관계등록, 운전면허증 갱신/재발급, 재외국민등록/해외이주신고 등)

- 서류 확인 링크: https://overseas.mofa.go.kr/nz-ko/brd/m_1764/list.do

- 그 외 서류 문의: consular-nz@mofa.go.kr 또는 04-473-9073으로 문의


📌 업무처리 소요시간

약 10일 소요(여권은 5-6주 소요)

※ 대사관 내부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사증(비자) 신청시 여권 원본이 필요합니다. 이에 돌려받으실 반송용 봉투를 꼭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범죄기록증명서, 공증 등 추후 원본 서류를 돌려받아야 하는 업무의 경우, 반드시 반송용 봉투를 지참하시어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사관에서는 봉투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우편 이용 시 주의사항

대사관에서는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실 및 훼손 등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실시간 배송조회가 가능하거나 수령 시 수신자 서명이 반드시 필요한 우편봉투(Signature Required)를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여권 특송서비스(DHL) 이용 시 유의사항

신청링크: https://kr-epassport.dhl.com/passport

공관은 "뉴질랜드"로 선택

가족의 경우 한번만 결제하시면 함께 배송이 가능합니다.

DHL 국제특송은 한국에서 대사관까지의 국제특송으로 자택으로까지 배달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권수령을 우편으로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우편료와 추적번호(tracking number)가 포함된 Courier bag 반송용 봉투(대사관에서 배송받을 주소지까지)를 별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시 예약번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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