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관소개

공관장 인사

  1. 공관소개
  2. 공관장 인사


안녕하십니까?
주첸나이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인도관계가 나날이 긴밀해지고 있고, 특히 한국과 첸나이를 중심으로 한 남부 인도와의 관계 발전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는 시기에 주첸나이 대한민국 총영사로 부임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곳 첸나이는 인도 남단에 위치한 타밀나두주의 주도로써, 자동차와 전자를 중심으로 300여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고, 5,000여명에 달하는 한인사회는 첸나이에서 가장 큰 외국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금 첸나이의 도로에는 열 대에 두 대 꼴로 한국 자동차가 다니고, 인도의 어느 가정이나 사무실에 한국 제품이 놓여지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한국 브랜드의 존재감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첸나이가 속한 타밀나두주는 쌀을 주식으로 하며, 어른을 공경하고 가족관계를 중시하는 등 문화와 전통이 한국과 놀랄만큼 흡사할 때가 많습니다. 경제적 교류.협력 필요성과 더불어 이러한 정서적 공감대의 기반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한국과 타밀나두주를 중심으로 한 남인도와의 관계 발전의 가능성은 무한에 가까울 정도로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첸나이총영사관은 첸나이를 중심으로 한 남인도(타밀나두, 카르나타카, 케랄라, 안드라프라데시주)와 한국간 경제, 통상, 문화, 인적 교류 등 제반분야에서 협력을 증진하는 동시에 남인도에 우리나라와 우리 문화를 알리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저희 총영사관은 재외국민보호는 물론 우리 교민과 기업들에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하겠습니다.

저와 총영사관이 이러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의 따뜻한 격려와 지지를 요청드립니다. 아울러, 저희 총영사관의 홈페이지와 업무 관련 수정.보완이 필요하거나 제안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상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첸나이총영사김창년 (Chang-nyun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