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국가상징
  2. 어린이·청소년
  3. RSS
  4.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김홍균 1차관, 아프리카의 날 기념 만찬(5.23.) 참석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4-05-24
조회수
2524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김홍균 1차관, 아프리카의 날 기념 만찬(5.23.) 참석



  김홍균 외교부 제1차관은 5.23.(목) 주한아프리카대사단(AGA)과 코리아헤럴드 및 헤럴드경제가 공동 주최한 '아프리카의 날 기념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 아프리카의 날은 아프리카연합(AU)의 전신 아프리카단결기구(OAU, Organisation of African Unity)의 설립일(1963.5.25.)을 기념하는 날



  이번 '아프리카의 날 기념 만찬'에는 김홍균 외교부 제1차관 외, 카를로스 빅토르 분구(Carlos Victor Boungou) 주한아프리카대사단장을 비롯한 주한외교단, 정부 관계자 및 기업, 학계, 문화계 등 국내외 인사 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 차관은 축사에서 아프리카 대륙의 통합되고 자주적인 미래를 위한 연대의 상징인 아프리카단결기구(OAU) 설립 61주년을 축하하고, 다양성과 역동성으로 전 세계 미래 경제의 원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아프리카 국가들이 아프리카연합(AU)을 중심으로 통합되고, 평화로우며, 번영하는 아프리카를 실현해나가고 있음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무엇보다 김 차관은 올해 아프리카의 날 기념행사가 12일 앞으로 다가온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앞두고 개최되어 더욱 뜻깊다고 했습니다. 아울러, 김 차관은 이번 정상회의가 유사한 역사를 공유하는 한국과 아프리카 간 우정과 연대를 기반으로 양측이 함께 번영하는 특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중요한 역사적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차관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위해 그간 외교부와 주한아프리카대사단(AGA)이 긴밀히 소통하며 최선을 다해 준비해온 만큼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를 위한 민·관·학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요청했습니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