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동경 소재 「트랜스 코스모스주식회사」가 한국의 기계공학계열 대졸자를 대상으로 3D설계 및 일본어교육을 실시하여 약 90명을 채용하겠다는 제안을 주일본대사관에 제출하여 왔는 바, 관심있는 우리 대졸자의 많은 참여바랍니다.(주일본대사관 12.19일자 보고)
1. 회사개요
o 소재지 : 東京都澁谷區澁谷3-25-18(전화 03-4363-1111)
o 대표자 : 후나츠 코우지(船津 康次)
o 업종 : 정보서비스업(자동차 설계 포함) 및 벤처캐피탈
o 회사설립 : 1985. 6.18(전신인 마루에이계산센터(주)는 1966년 설립)
o 종업원수 : 그룹 전체 8,529명, 본사 5,365명('03.3.31 현재)
※ 한국의 외환위기 당시 기아차 및 대우차 설계인력을 약 220명 채용하여 이중 180명(대다수가 10년 이상 경력사원)이 재직중이라 함.
o 자본금 : 290억 6,596만엔(1997년 동경증시 1부 상장)
o 년매출 : 연결 711억엔, 본사 574억엔
o 노동조합 : 유니온샵으로 조합원수는 약 5천명
2. 구인요건 및 규모 등
(1) 모집대상 및 연수내용
o 자격 : 4년제대학의 기계공학계학 졸업자 및 2004년 졸업예정자
o 연수
o 연수후 채용기준
(2) 근로조건
o 임금 : 월 182,500엔(세금공제전), 동사의 일본인대졸자와 동일
o 상여금 : 년 2회(경영성과에 따라 변동)
o 근로시간 : 1일 7시간50분(09:00-17:50중 12:00-13:00 휴식)
o 휴일 : 토·일요일, 공휴일, 연말연시(12.30-1.3)
o 숙소
o 항공료 : 일본 입국시 편도항공료 회사 부담
o 수습기간 : 3개월
※ 회사 관계자의 설명으로는 수습기간 중 형사범죄에 연루되는 등의 명백한 결격사유가 없으면 채용하는 것이 관례라고 함.
o 고용형태 : 정규사원(정년 60세)
3. 평가
o 동사의 초임금은 일본 후생노동성이 발표한 2003년도 대졸초임급(198,100엔)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판단되나, 근속년수 및 업무성적에 따른 인상등을 감안하면 전체적으로 보통 수준임.
o 자동차 선진국인 일본에서 자동차 설계에 관한 기술을 현장에서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이점이라고 할 수 있음.
첨부 : 구인요청서 1부(2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