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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부

채용정보

영사콜센터 기간제 민원상담실무관 채용 공고(연장)

채용유형
부서명
인사운영팀
작성일
2024-06-14
조회수
1211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 채용 직종 : 기간제 민원상담실무관

 ○ 채용 인원 : 1명

 ○ 근무 개시 : 2024년 8월 중(잠정)

 ○ 자격 요건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정년60세)

   -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 콜센터 근무 경험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1항 각호 해당자


2. 근무조건

 ○ 근로형태 : 기간제 근로자(육아휴직 대체)

    * 최초 3개월간 수습기간 적용(수습 기간 중 업무 능력 부족이나 직무수행 태도불량 등의 이유로 계속 근무가 어려울 경우 계약 해지 가능)

 ○ 계약기간 : 채용 시 ~ 2025년 6월 29일

 ○ 월 기본급 : 2,060,740원

    * 그 외 수당: 정액급식비, 가족수당, 명절상여금, 법정수당(연장, 야간, 공휴일 근무 시 추가 지급), 성과급, 복지포인트 등

 ○ 근무시간 : 평일 9:00~18:00 근무

 ○ 근무지 : 외교부 영사콜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 외교타운 9층)


3. 담당 업무

   ○ 해외 사건·사고 상담    

   ○ 영사 업무 관련 상담

   ○ 외교부 유관부서 및 재외공관 업무 연락

   

4. 서류 접수

 ○ 접수처 : 영사콜센터 자체 양식(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 모두 작성 후 hjlee09@mofa.go.kr로 이메일 접수  

   - 마감 : 2024.6.25.(화) 18:00까지 (지원자가 최소 인원 미달 또는 서류심사 결과 적격자 부재 시 접수 기간 연장 또는 재공고 가능)

    - 메일 제목은 반드시 “영사콜센터_성명(일반상담관)”으로 표기 


 ○ 제출 서류 (붙임양식 파일 사용)

    -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기재(채용 절차상 필요 사항은 기재된 이메일로 공지 예정)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1부

      ※ 자필서명 또는 날인 요망 (출력한 개인정보동의서 서명란에 자필서명 후 스캔하여 제출)

    - 어학증명서(해당자에 한함) 

    - 우대사항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


5. 선발 절차

 ○ 1차 서류전형(2024.6.27.(목)), 서류결과 발표(2024.6.28.(금)), 

     2차 면접전형(2024.7.4.(목)), 면접결과 발표(2024.7.5.(금)), 3차 신원조사(7월 초 ~ 8월 중 / 한달이상 소요)

    -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이메일) 예정

    ※ 면접에 합격한 최종 후보자는 학력(졸업)증명서(대학원 이상일 경우 학부 포함), 경력증명서, 우대사항 증빙서류 및 신원조사 필요 서류를  “7.9.(화)까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 외교타운 9층」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신원조사 결과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에 따라 최종 합격 여부 통보(8월 중)

    

6. 유의사항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은 영사콜센터 (02) 2040-133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2.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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