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희 주일대사는 6.26(목)-6.27(금)간 일본 아이치현을 방문하였습니다.
1. 6.26(목) 박 대사는 나고야시에서 중부지방 민단 및 한인단체와 만찬 간담회를 갖고, 동포사회의 권익 증진과 한일 친선 우호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행사 현황을 청취하였습니다.
2. 6.27(금) 이른 오후 박 대사는 일본 중부지역의 핵심 일간지인 주니치신문사의 초청을 받아 해당 신문사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이한 한일관계』를 주제로 90분간 강연하였습니다.
※ 강연 내용 요약본은 다음날인 6.28(토) 주니치신문 조간에 게재
(www.chunichi.co.jp/article/1090689?rct=konwakai)
ㅇ 이어서, 박 대사는 주니치신문사의 오시마 우이치로 사장과 면담을 갖고, 당일 강연 주제이기도 했던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이한 한일관계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3. 6.27(금) 오후 박 대사는 아이치현 도요타시에 위치한 도요타자동차 본사·공장을 방문하여 도요타자동차의 수소 분야 기술 발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야마가타 미쓰마사 도요타자동차 수소 팩토리 사장과 한일 수소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4. 주일한국대사관은 일본 지방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경주해 나갈 예정입니다. 끝.